<과거 갈등의 원인>
한국타이어의 한라비스테온 인수(2014년)
https://www.newspim.com/news/view/20141218000327
제네시스 타이어 품질 문제 (2015년): 현대차 제네시스에 장착된 한국타이어 일부에서 마모와 소음 문제가 발생하며 리콜 진행. 이 사건으로 양사 간 신뢰가 크게 훼손됨.
한국타이어 노조 파업 (2021년): 장기 노조 파업으로 인해 현대차, 한국타이어 타이어 공급 차질 발생. 현대차, 일부 차종에 금호타이어 타이어 사용 시작.
https://www.mirae-biz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75809
https://biz.chosun.com/industry/company/2022/10/21/JBQK4JY4OVCGTJDYEMURRIRTOY/
<최근 화해 조짐>
양사 간 협력 증진: 2021년 11월,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와 기아자동차, 인증중고차용 출고 타이어 공급 업무협약 체결.
https://biz.newdaily.co.kr/site/data/html/2024/03/04/2024030400090.html
한온시스템 인수 (2023년): 한국타이어, 현대차그룹 계열사인 한온시스템 지배권 확보. 이 인수를 통해 양사 간 협력 기반 마련 및 갈등 완화 기대감 증폭.
https://www.topdaily.kr/articles/97331
현대차그룹 전기차 시장 진출 확대: 한국타이어, 전기차 전용 타이어 '아이온' 제품군 출시 및 적극적 마케팅 진행. 현대차그룹 전기차에 한국타이어 타이어 공급 가능성 높아짐.
https://www.ajunews.com/view/20231213150052630
https://it.chosun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2023092113962
<전망>
한온시스템 인수가 양사 관계 회복의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.
양사 간 협력 증진을 통해 상생 발전 기대.
하지만, 과거 갈등의 상흔이 완전히 사라지지는 않았으며, 양사 간 신뢰 구축에는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.
<결론>
이 와중에 뜬금없는 수혜는 현대위아
현대차의 부품 내재화 사업 중 냉각시스템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중
https://dealsite.co.kr/articles/121703
증권사 목표가는 8만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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